박주헌 교수, 에너지경제연구원장으로 임명

제11대 에너지경제연구원장으로 박주헌 교수(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가 임명됐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국내외 에너지 및 자원에 관한 각종 동향과 정보를 신속히 수집해 조사·연구하고 총괄적인 에너지정책을 수립하는 에너지부문의 유일한 국책연구기관이다. 박 원장은 취임사에서 “에너지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에너지경제연구원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고 연구진의 자부심도 함께 커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 원장은 오는 2018년 4월까지 3년간 임기를 마치고 다시 동덕여대 교수로 복귀한다.


하계방학 특별개관 입사신청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 목화관 하계방학 입사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현재 입실 학생과 재학생만 가능하다. 직전 학기 성적 3.0 이상이 조건이며 신입생은 성적 제한이 없다. 입실 기간은 단기개관(4주)과 장기개관(8주)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940-4903)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공공외교단 모집

외교부에서 이달 22일까지 총 80명의 청년공공외교단 3기를 모집한다. 청년공공외교단은 국내 대학생 및 주한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청년들이 팀을 이뤄 직접 공공외교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이다. 국내 및 해외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단원은 아시아뿐 아니라 미주와 유럽까지 아울러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참여형 공공외교(pd2015.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역기후변화 홍보단 에코마스터 모집

6월 15일까지 기상청에서 제4기 대학생 홍보단 에코마스터를 모집한다. 에코마스터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지역기후변화 교육 멘토로 활약할 예정이다. 대학생 2-3인이 1팀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코마스터 공식블로그(blog.naver.com/kmahongbod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