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및 특별추천 안내

2015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이 진행된다. 신청은 9월 30일까지이며, 대출 자격은 국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및 복학 예정인 학생에게만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포털사이트(kosaf.go.kr)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대융합형 ‘룸 셰어링(Room Sharing)’ 신청 안내

성북구청에서 주변 임대료보다 저렴한 주거공간을 찾고 있는 대학생을 모집한다. 룸 셰어링은 성북구에 주택을 소유한 60세 이상 주민이 여유 있는 방을 주변 대학생에게 임대하면 구청이 이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주택관리과(2241-2703)나 성북구청 홈페이지(seo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동행프로젝트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동행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모집한다. 이는 재능 나눔 활성화 및 공교육 강화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초·중·고 학생에게 학습 및 예·체능 활동 등을 가르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2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행 홈페이지(donghaeng.seoul.kr)나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동행프로젝트팀(2274-730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화과 종암 경찰서와 MOU 체결

지난 6월 23일, 본교 회화과는 종암 경찰서와 종암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상호 문화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회화과는 작품 전시회를 통해 경찰서 내 환경개선을 도모하며, 문화예술 특강을 통해 경찰 구성원에게 문화적 접근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종암 경찰서 측은 우리 대학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특별히 관심과 배려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시각·실내 디자인학과 김동빈 교수,『타이포그래피 미학』출간

지난 5월 20일, 본교 시각·실내 디자인학과 김동빈 교수가 집필한『타이포그래피 미학』이 출간됐다. 타이포그래피는 활자 서체의 배열을 말하는데, 특히 문자 또는 활판적 기호를 중심으로 한 2차원적 표현을 칭한다. 김 교수는 이 책을 통해 타이포그래피 표현 양상의 변화를 미학적 관점에서 글자라는 재료로 표현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