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지난 14일, 미국 유타주 시더시티에 위치한 남유타주립대학교 (Southern Utah University, 이하 SUU)와 MOU를 체결했다.

SUU는 1897년에 설립된 4년제 주립대학교로 공연·시각 예술 관련 학과와 교육·경영·심리·회계학과가 유명하다. 또한, SAT 전문기관인 The Princeton Review로부터 5년 연속(2011-2015년) 미국 최우수 종합대학교로 선정돼 이름을 알리고 있다.

총 재학생 수는 7,656명이며 66개의 학사과정 및 14개의 석사학위 과정이 있다. 단과대학은 △교육 및 인간발달대학 △인문 및 사회과학대학 △공연 및 시각예술대학 △과학 및 공학대학 △경영대학 5개로 이뤄져 있다.

미국 내 명문 대학인 SUU는 14대 유타주 주지사이자 부시 대통령 시절 보건복지부 장관을 맡은 미카엘 오 리비트를 배출해낸 곳이다. 그리고 110대 국회 상원의장 해리 리드와 핵분열 연구 과학자 월터 깁슨이 이 대학을 졸업했다.

이번 MOU 체결은 SUU 그래픽디자인학과 신정연 교수가 지난 6월에 본교를 방문하면서 추진됐다. 본교는 2016년 1학기 장기 국제교류학생 선발을 통해 정규과정 및 어학과정에 우리 대학 학생을 파견할 예정이다. 김낙훈 총장은 “우리 대학과 SUU의 교류가 더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 많은 재학생이 참여해 세계를 보는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아영 수습기자 dkdud4729@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