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학내 구성원에게 정보기술서비스를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6일부터 ‘오피스 서비스(Office 365)’를 시작했다. 학내 구성원의 개인 PC, 노트북 및 각종 스마트기기에 최신 MS-오피스 정품을 인당 5대의 기기까지 설치와 이용을 지원한다.

   MS-오피스는 사무 처리와 관련된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무용 소프트웨어이다. 즉,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사무 처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통틀어 일컫는다. 단순한 응용 프로그램에 한정하지 않고, 기존의 시스템·서비스 등과 정보를 연동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업무용 시스템이다. 

   또한, 정보운영과는 인당 1TB의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대용량 클라우드 스토리지(One Drive)를 통해 중요한 자료나 다수의 파일을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정보운영과 직원 정아영 씨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재학생의 오피스 활용능력 증대 및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근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IT 지원센터에서 학내 구성원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IT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재·휴학 중인 학부생과 대학원생, 재직 중인 교직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포털 사이트(potal.dongdurk.ac.kr)에 접속 후 ‘학내서비스’의 Office365메뉴로 이동해 개별적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정보운영과(940-42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