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대학원 410호에서 ‘2011 동덕 커리어 페스티벌’이 열렸다. 경력개발센터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그동안 고학년 위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과 달리 저학년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찾아보라는 취지에서 특강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행사 참가자들에게 커리어관련 강의를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강사는 서지륜 씨, 홍상기 씨, 유필상 씨 등으로 첫날은 커리어 디자인의 중요성과 함께 커리어 포트폴리오(미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했고, 둘째 날은 ‘동덕 안의 커리어 쌓기!’라는 주제로 교내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리고 셋째 날은 지원 분야·업종별에 따라 스펙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알려줬다. 넷째 날인 10일에는 진출분야별 대학생활 설계방법에 대한 전략을 가르쳐줬다. 강의가 끝난 후엔 성실참가자와 미션우수자를 선발해 시상하기도 했다. 마지막 날에는 ‘커리어컨설팅의 날’로 성실참가자와 미션우수자가 전문 컨설턴트에게 심층 커리어컨설팅을 받았다.
  커리어 페스티벌에 참가한 김혜란(경제 07) 씨는 “포트폴리오 작성강의에서 주어진 미션을 직접해보기도 하고, 적성검사를 받기도 했다. 여러 주제의 강의를 통해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돼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