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 BEST 4

Q. 지난 학보는 어디서 읽을 수 있나요?
   A. 먼저 학보 홈페이지(www.ddpress.dongduk.ac.kr)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동덕여대학보 로고 밑에 있는 보도, 심층, 기획, 문화, 학술, 광장, 사람 중 자신이 보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학보 펼쳐보기를 클릭하면 매 호를 PDF 파일로 열람 가능합니다.

Q. 기사가 지면에 못 나가는 경우도 있나요?
   A. 아주 드문 경우지만 취재 과정이 부실하다던가, 지면 구성 상 기사가 넘치게 되면 기사 일부가 편집됩니다. 이때 실리지 못하는 기사는 보충취재 과정을 거친 이후 탄탄한 기사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또한, 남는 기사가 생길 시에는 시의성에 큰 타격이 없다면 다음 호에 싣는 경우도 있습니다.

Q. 학보는 한 달에 얼마나 발행되나요?
   A. 학보는 연간 11회 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 학기에 각 5번, 6번씩 나눠서 발행하는데, 이는 방학 중 회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시험이 있는 달은 한 달에 한 번, 그렇지 않은 달은 격주 발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학기는 총 5번 발행될 예정이며, 추후 발행일은 3월 21일(471호), 4월 11일(472호), 5월 9일(473호), 5월 30일(474호) 입니다. 

Q. 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꼭지가 있나요?
  A. 물론입니다. ‘참女’와 ‘포토샵’을 비롯해 ‘학보를 읽고’, ‘민주광장 리포터’까지 다양합니다. 우선 ‘참女’는 논설문, 비평, 칼럼 등 자유로운 형식의 글을 200자 원고지 7매 이내로 투고 받는 꼭지입니다. 포토샵은 사진 한 장과 그 사진에 담긴 간단한 설명이 실리고 있습니다. 두 꼭지에 참여하고 싶은 학우는 학보사 이메일(ddpress@dongduk.ac.kr)로 학번, 이름을 기재해 보내면 됩니다. 
    ‘학보를 읽고’는 기사에 대한 독자의 의견을 들어보는 꼭지로, 한 학기마다 독자위원을 모집합니다. ‘민주광장 리포터’는 이번 학기에 처음 선보이는 꼭지로, 기자가 직접 민주광장으로 나가 학내 문제에 대해 학우의 의견을 들어보는 방식입니다. 학보에 의견이 실리게 되면 문화상품권을 드릴 예정이니, 민주광장에서 학보사 기자를 만나게 되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최예리 기자 sharply_choi@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