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9.21 목 11:16
> 뉴스 > 기획
     
천연재료 ‘베이킹소다’ 100% 활용하기
2016년 05월 09일 (월) 14:20:27 김진경 수습기자 wlsrud6843@naver.com
   
대부분 천연재료는 1kg이상 대용량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넓을수록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베이킹소다는 주방·세탁 세제 이외에도 용도가 다양해 활용도 높은 원료로 손꼽힌다. 그 예로 피부미용, 카펫세탁, 변색도금세척, 악취제거 등이 있는데, 방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다. 그중 대표적인 세 가지 활용법을 소개해보려 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것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방법인데, 사용하는 클렌징폼에 베이킹소다를 섞은 후 거품을 내 세안하면 된다. 베이킹소다의 알칼리성 성분이 죽은 피부를 벗겨내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다. 또, 아토피로 고생 중이라면 적당량의 베이킹소다를 녹인 물에 목욕하는 것이 좋다. 단숨에 피부가 진정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너무 자주하면 몸의 노폐물과 기름기가 과도하게 빠져나가 피부가 건조해질 위험이 있어 주 2회가 적당하다.

두번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카펫을 세탁하는 방법이다. 크기가 큰 카펫도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손쉽게 세탁할 수 있는데, 펼쳐놓은 카펫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놓기만 하면 된다. 15분 정도 지난 후 카펫의 얼룩과 냄새를 흡수한 베이킹소다를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깔끔해진다.
 
마지막 활용법은 변색 도금을 세척하는 것으로, 베이킹소다를 희석한 용액에 변색한 액세서리를 하루 정도 담가놓으면 된다. 다음 날 액세서리를 꺼내면 묵은 때가 벗겨진 것을 볼 수 있다. 단, 이 방법은 은으로 도금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그 외의 것을 사용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진주나 다른 보석류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 밖에도 칫솔 위에 베이킹소다를 올려 양치하면 구취 제거 효과가 있다.
 
이처럼 천연재료는 가격 면에서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복잡한 과정을 요구치도 않는다. 완제품 사용이 편리한 건 분명하지만 대체 가능한 경우에는 베이킹소다와 같은 천연재료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김진경 수습기자 wlsrud6843@naver.com
 
 
김진경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동덕여대학보(http://ddpress.dongduk.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60(하월곡동 23-1) | Tel 02-940-4241~4242
발행인 : 김낙훈 | 편집인 : 이지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지은
Copyright 2009 동덕여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dpress.dongd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