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이달 9일까지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진행된다. 1차 때 신청하지 못한 재학생은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면 1회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다. 교내 학봉장학금은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야 소득분위 확인 후 자동 선발되므로, 이 혜택을 받고자 하는 학우는 2차 모집 기간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하면 된다.

하림 장학생 선발 안내
학생지원팀에서 1학기 등록금 본인 실 납입액이 200만 원 이상인 학우에 한 해 하림 장학생 신청을 받고 있다. 모집 기한은 이달 8일까지며, 신청서와 추천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 학생관 101호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학교 홈페이지(dongduk.ac.kr)에 게시돼 있다.
*추가 사항은 학생지원팀(940-40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덕 튜터링 모집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동덕 튜터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튜터(가르치는 학생)와 튜티(배우는 학생)로 구성되며 한 팀당 15만 원의 학습지원금이 지급된다. 모집 기한은 이달 4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우는 신청서와 학습 계획서 등을 갖춰 본관 417호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ddctl.dongd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의에세이 공모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2016학년도 2학기 학부 개설 교과목을 수강한 학우를 대상으로 강의에세이를 공모한다. 에세이는 해당 과목을 추천하는 이유를 담아 A4 2장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이달 10일까지며, 이메일(ddctl@dongduk.ac.kr)로 응모해야 한다.
*추가 문의는 교수학습개발센터(940-4701)로 하면 된다.

제주항공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제주항공에서 4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제는 항공사 네트워크 및 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 활성화 방안이다. 출품은 오는 19일까지 인쇄·영상 및 전략 부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PPT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공모전 홈페이지(competition.jejuai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공립 교사 임용교시 합격
교양교직학부에 따르면 2017년도 국공립 임용교시에 △연보라(회화 03) △김보담(영어 10) △구혜승(국어국문 10) △오아름(아동 10) △정경은(컴퓨터 10) △한미현(중어중국 10) △나누리(회화 11) △김미애(회화 12) △곽민경(아동 12) △박다인(아동 12) △심희원(컴퓨터 13) 총 11명의 동문이 합격했다.

문예창작과 김호애 동문 신춘문예 당선
지난 1월, 김호애(문예창작 15년 졸) 씨가 매일신문 신춘문예 단편 소설부문에 당선됐다. 당선된 작품은「닭을 먹다」라는 작품으로 심사위원 오성희 소설가와 하성란 소설가의 극찬을 받았다. 당선작은 1월 2일 자 매일신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무용과 윤수미 교수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
지난해 12월, 윤수미(공연예술대학 무용과) 교수가 2016 대한민국 무용 대상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무용 대상은 그해 최고의 창작 예술가 및 작품을 시상하는 대회로써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무용협회에서 주최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