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공지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대학생 및 복학생을 대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받는다.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소득분위를 정하기 위해 가구원 동의 절차도 거쳐야 한다. 특히, 교내 가계곤란 장학금인 ‘학봉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기간 내에 국가장학금을 꼭 신청해야 한다.
*관련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알아 볼 수 있다.


하계 계절학기 강의 안내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본교 2, 3, 4학년을 대상으로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총 6학점 이내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번 연도 1학기에 수강한 과목은 하계 계절학기에 재수강할 수 없다. 한편, 계절학기에 개설될 과목은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사지원팀(940-4033)에 문의할 수 있다.


1학기 교직이수 신청 공지

이달 31일까지 교직과정이 설치된 학과에 재학 중인 2학년을 대상으로 교직과정 이수 신청을 받는다. 이는 본교 포털 사이트(potal.dongduk.ac.kr)의 학사행정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직과정 선발 시 2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이 반영되며 휴학생이나 편입생은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학사지원팀 교직담당자(940-4033)에게 문의하면 된다.


개교 67주년 기념식 안내

우리 학교의 개교 67주년을 맞이해 이달 26일 본교 백주년기념관에서 기념식이 개최된다. 오전 11시에는 대강당에서 1부 행사가 진행되고 오후 12시부터는 축하연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행사 참여는 자유며 당일 수업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관련문의는 사무처(940-4062)로 하면 된다.


평생교육사 특강 개최

이달 24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대학원 410호에서 평생교육사 특강이 진행된다.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의 노희숙 박사가 평생교육사 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사의 역할과 평생교육 미래전망에 관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 강의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사과정(940-47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면접정장 무료대여 안내

서울특별시에서 주소지가 서울로 등록돼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간 1인당 최대 10회까지 대여 가능하며 기간은 1회에 3박 4일까지다. 한편,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력서용 사진 촬영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희망자는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방문 날짜의 일주일 전에 본 서비스를 미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덕일자리카페(940-4243)에 문의할 수 있다.


직업선호도 검사 실시

취업커리어 상담센터에서 이달 24 일, 25 일, 29 일, 30 일 총 4일 동안 직업선호도 검사를 시행한다. 이는 학우들의 직업선호도를 파악해 그에 맞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우들은 일자리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워크넷’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추후, 희망자에 한해 검사해석 및 진로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추가 문의는 취업커리어 상담센터(940-4243)로 할 수 있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삼성전자에서 이달 25일까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이라는 사회공헌 공모전 사업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어려움과 그 해결법을 500자 이내로 써서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org)에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지원금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 투모로우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