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이달 6일까지 국가장학금을 신청 받는다. 대상자는 신입·편입·재입학·복학생이다.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지만,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다. 또, 직전 학기에 12학점 넘게 이수하고 평균 2.75학점 이상 취득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연락하면 된다.

 

2학기 사회봉사‘서울동행프로젝트’ 안내

본교 졸업요건인 사회봉사를 이수하지 않은 학생 중 ‘서울동행프로젝트’ 에 참여하고 싶은 학우는 이달 30일까지 동행 홈페이지(www.donghaeng.seoul.kr)에서 봉사를 신청할 수 있다. ‘서울동행프로젝트’에 참가하면 서울 시내 학교 및 교육현장에서 교육 봉사를 하게 된다. 단, 이를 졸업요건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오리엔테이션과 1, 2차 예비교육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사회봉사센터(940-4920)로 하면 된다.


2018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교 선정 공지

교직과정을 이수 중인 3학년 재학생은 이달 중으로 내년에 실습할 학교를 선정해야 한다. 모교나 거주지와 가까운 학교 중 한 곳을 골라 학교현장실습승인서에 학교장 승인을 받은 후, 학사지원팀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사지원팀(940-4033)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체육학과 신유진 학우 대회 입상

신유진(체육 15) 학우가 제5회 백석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에서 일반부 1위로 입상했고, 2017 단국대학교 단웅컵 전국 태권도 대회에서 여자개인전 1위로 수상했다.


제5회 DEBS오픈스튜디오 진행 안내

본교 교육방송국(이하 DEBS)이 이달 5일 민주광장에서 제5회 DEBS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오픈스튜디오는 보이는 라디오 형식이며 인문사회학회 ‘올망졸망’과의 토크 시간과 댄스동아리 ‘SOUL N.G’의 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오픈스튜디오가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이 마련돼 있다.
*추가 문의는 방송국(940-4234)으로 하면 된다.

 

SDGs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에서 국제사회가 지속가능한 세계를 위해 달성해야 할 목표인SDGs를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정책 및 실천방안을 공모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이번 달 13일까지 PPT 또는 프레지를 활용해 정책과 실천방안을 설명한 발표물을 제출해야 한다.
*관련 사항은 SDGs공모전 이메일(sdgs@epa.or.kr)로 문의할 수 있다.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하반기 대원 모집

SK 행복나눔재단이 10일까지 ‘SUNNY’ 하반기 봉사단원을 모집한다. 입단 후에는 아동, 노인, 장애인, 사회적 기업 중 한 분야를 선택해 봉사 활동을 하게 되며 대원으로 선발될 시, SK가 주최하는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참여하고 싶은 학우는 공식 사이트(www.besunny.com)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행복나눔재단 사무국 이메일(jojo
@skhappiness.org)로 할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안내

고용노동부에서 본교 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취업성공패키지는 ‘1:1 취업상담’, ‘직무교육 및 인턴십’, ‘집중취업컨설팅’으로 구성돼 있다. 이 3단계를 거치면 각종 취업 프로그램을 모두 체험하게 된다. 각 단계를 이수할 때마다 참여수당도 지급된다. 신청은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되고 신분증과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를 갖춰 창업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추가 문의는 취업지원센터(940-4810)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