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동계방학 사회봉사 예비교육 안내

  본교는 사회봉사과목을 이수하지 못한 2, 3, 4학년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사회봉사 예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오는 11월 18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동계방학에 사회봉사를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1, 2차의 예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단, 교육 시 학생증을 지참해야 하며 지각 시 입실이 불가하다.

*관련 문의는 사회봉사센터(940-4920∼1)로 연락하면 된다.

 

본교 ‘MLST ll 학습전략 무료진단’ 신청 공고

  본교 교육혁신원은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과정에 어떤 취약점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MLST ll 학습전략 무료진단’을 신청받고 있다. 접수 기간은 27일까지며, 본교 포털이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교수학습개발센터 이메일(ddctl@dongduk.ac.kr)로 보내면 된다. 또한, 검사가 완료되면 원하는 학생에 한해서 11월 13일부터 12월 6일 동안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단, 검사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교수학습개발센터(940-4703)에서 가능하다.

 

2017 모의수업 지도 및 수업시연대회 공지

  오는 11월 16일 인문관 C407호에서 모의수업 지도 및 수업시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대회는 예비교사들에게 유, 초, 중등 대상의 교과목 수업을 연습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접수는 이달 24일까지며 신청자는 교직과목을 수강하는 1, 2학년 그리고 교직이수 중인 3, 4학년으로 제한한다. 지원서는 본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 사항은 교양교직부 교직과정 사무실(940-4760)에서 문의할 수 있다.

 

제64회 응급처치교육 안내

  본교는 이달 30일 대학원 203호에서 제64회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한다.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이용에 관한 이번 이론 교육에서는 선착순 희망자 40명에 한해 체험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학생관 1층에 있는 건강관리센터에서 가능하며 교육 수료 시 서울특별시 소방학교장이 발급하는 인증카드를 받을 수 있다.

*관련 사항은 건강관리센터(940-4519)로 연락해보면 알 수 있다.

 

2017 2학기 서울희망장학금 신청자 모집

  서울장학재단은 이달 24일까지 서울희망장학금 신청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 또는 타 시도 대학에 재학 중인 서울 시민의 자녀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소득 0~3분위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은 서울장학재단의 장학사업소식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단, 타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완납했다면 지원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회 월곡 달빛축제 공지

  이달 28일 우리학교와 생명의 전화 종합복지관 주변에서 제1회 월곡 달빛축제가 개최된다. 성북구, 성북문화재단, 진각사, 본교가 주최한 이번 축제의 취지는 '월곡동 지역 살리기'이다. 축제에서는 등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벼룩시장 등이 열릴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본교 홈페이지(www.dongd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림 미술관 <토드셀비의 집> 무료 관람 안내

  대림 미술관은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드셀비의 집> 무료 관람을 진행한다. 이 전시에서는 예술가 토드셀비의 다양한 전시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 전시는 이달 27일까지이며 무료 관람을 위해서는 실물 학생증 혹은 모바일 학생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림미술관(720-0667)에 연락하면 알 수 있다.

 

2017 대학생 통상 정책 토론대회 참가 모집

  산업자원통상부는 오는 11월 18일에 열리는 대학생 통상 정책 토론대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회는 필기 전형의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32개의 팀이 3:3 토너먼트 형식의 찬반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3일까지며 전국 대학의 재, 휴학생들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산업자원통상부 홈페이지(www.motie.go.kr)를 통해서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 사항은 산업자원통상부 이메일 (motie.go.kr@gmail.com)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