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신규 대학 선정

우리 학교가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신규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3, 4학년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4-6개월간 현장실습을 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사업이 선정되면서 본교는 약 5년간 총 91억 규모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컴퓨터학과 학우들 대회 입상

이림아(컴퓨터 15), 김나영(컴퓨터 15), 노유정(컴퓨터 14) 학우가 지난달 30일 소프트웨어 기업 ‘RedHat’이 주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 ‘Pink Coding Fest’ 에서 3위를 기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2017학년도 동계계절학기 학점교류

오는 27일까지 타 대학과의 학점교류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한다.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를 제외한 2, 3, 4학년 중, 성적 평균이 B학점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우는 학사지원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그 후 학과장 확인을 받아 학사지원팀에 접수해야 한다.

*각 학교마다 신청일이 다른데, 이는 본교 포털 사이트(portal.dongd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원서 신청

2017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의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원서를 이번 달 24일 오후 5시까지 신청받는다. 교원자격 무시험은 교원자격증을 지급하기 전 대상자의 자격을 확인하는 과정이다. 본교 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교직- 무시험검정원서 신청 메뉴’에서 무시험검정 원서를 출력해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접수된다.

*추가 문의는 학사지원팀(940-4033~7)으로 연락하면 된다.

 

2017 정보통계학과 학술제 개최

이번 달 16일 오후 6시에 정보통계학과 학술제가 예지관 351호에서 열린다. 학술제는 총 2부로 구성돼 1부에는 학생 발표가, 2부에는 졸업생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학술제가 끝난 후에는 자기소개서 및 취업 관련 질의 시간도 마련된다.

*추가 문의는 정보통계학과 사무실(940-4590)로 연락해보면 알 수 있다.

 

‘베이킹클래스’ 수강생 모집

동아리 연합회 ‘두드림’과 중앙동아리 ‘알콩달콩’에서 베이킹클래스를 실시한다. 강좌는 매주 월요일 6시 예지관 조리실에서 이뤄진다. 각 수업에서는 마카롱, 머랭쿠키, 보틀케익을 만들 예정이며 수업료는 3회에 15,000원이다.

*해당 강좌는 베이킹클래스 담당자 전화(010-6863-0085)로 신청할 수 있다.

 

2018 쿨드링커 홍보대사 9기 모집

주류회사 ‘디아지오’에서 이번 달 27일까지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드링커’를 모집한다. 홍보대사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간 건전음주 캠페인 기획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수료하면 소정의 활동비와 홍보대사 임명장을 받게 된다. 관심 있는 학우는 디아지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cooldrinker@oksmc.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디아지오 사이트(www.diage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가 만드는 ‘깨알 영상’ 공모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이번 달 30일까지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2가지로, 선거 또는 자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제작 영상을 첨부해 이메일(etv_contest@naver.com)로 접수해야 한다. 신청서는 한국선거방송 사이트(www.etv.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부 사항은 한국선거방송(503-1114)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