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복수(부)전공 신규 및 변경 신청을 이번 달 30일 오후 5시까지 받는다. 약학과, 예·체능계학과 및 특별과정(MICE)을 제외한 모든 학과에 신청 가능하다. 예·체능계학과 및 특별과정(MICE)은 2학년 및 3학년 2학기에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포털사이트(http://portal.dongduk.ac.kr)에 접속→학적-전공관리-복수전공신청 메뉴 선택→성명 또는 학번 입력 후 기본정보 및 연락처 확인→복수전공학과를 선택한 후 신청 버튼 클릭→우측 하단의 신청서 출력 후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복수전공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전공필수 과목을 포함해 51학점 이상 이수해야 하며, 부전공은 전공필수 과목 포함 30학점 이상 이수해야 한다. 30학점 미만으로 이수하면 자유선택으로 인정된다.
또한 제1전공 교직이수신청(예정)자 중 교직복수전공 이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직복수전공 신청을 받는다. 제1전공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이 교직과정이 설치된 타 전공을 복수전공해 해당학과의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직복수전공은 교직이 설치된 전공에서 전공별 입학정원의 20% 이내로 선발한다. 교직복수전공 신청대상은 교직과정 이수희망자로 2학년 1학기 또는 2학기 교직과정이수 신청기간에 제1전공 교직과정이수를 신청해야 한다. 또한 교직복수전공 이수희망자는 2학년 1학기 또는 2학기 복수전공 신청기간에 복수전공 이수신청을 하고 신청서를 출력해 소속 학과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교직복수전공 이수가능 학과(전공)는 교직 설치 학과로 △국어국문학과 △국사학과 △영어과 △일본어과 △중어중국학과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컴퓨터학과 △체육학과 △회화과 △디지털공예과 △피아노과 △성악과 △관현악과 △방송연예과 △패션디자인과 △시각&실내디자인과이다. 해당 학과에서 교직복수전공을 할 경우 중등교사 정교사(2급) 자격증을 수여받을 수 있다. 또한 아동학과에서는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증을, 문헌정보학과에서는 사서교사(2급) 자격증을,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영양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무과(02)940-40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