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홈페이지에 대한 학생들의 불만이 담긴 게시물이 학생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 종종 게재되고 있다. 현재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교수진이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돼있지 않고, 접속 속도가 현저하게 느리다는 것이 골자다.
 
  본지 기자가 직접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봤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부터 많은 시간이 걸렸다. 공지사항 게시판의 검색창도 잘 작동되지 않았다. 또한, 현재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교수진의 정보와 학내 기관의 설명이 갱신돼있지 않았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이미 오래전 운행을 중지한 수도권 지역의 셔틀버스 시간표가 게시돼 있었다.
 
  홈페이지의 학과에 대한 정보는 담당 학과에서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교수진의 정보는 각 학과에서 개별적으로 수정해야 한다. 이 과정이 이뤄져야 홈페이지에 즉각 바뀐 내용이 게시된다. 
 
  아울러 현재 홈페이지의 전반적 관리는 외부 기관의 주도로 진행된다.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각각 따로 관리돼왔으나 관리 담당 업체가 모바일 버전에 익숙지 않아 PC 버전의 정보 수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모바일 버전 홈페이지의 정보 수정을 놓쳐 셔틀버스 시간표를 변경하지 못한 것이다. 
 
  본교 IT 지원팀은 홈페이지의 느린 접속과 검색창의 오류 문제 등을 해결할 목적으로 올해 1월부터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합쳐 동시 수정이 가능해지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의 개편은 내년 3월에 완료될 계획이다. 새롭게 바뀔 홈페이지에서는 학생들이 느꼈던 불편함이 해결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김예은 수습기자 sesiliya7@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