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로 같이 덕 볼 주제는 ‘내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채널과 동영상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 중에서도 재미있거나 유익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자주 찾아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을 텐데요. 이렇게 자주 찾아보는 채널을 알려 주세요!
 
 asmr soupe 
  일본 카페 ‘킷사텐’ 소리, 우쿨렐레 소리가 들리는 바다와 같이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 소리를 섞어놓은 ASMR 영상이 올라오는 채널이다. 나지막한 음악과 일상 소음이 자극적이지 않게 어우러져 잠을 자거나 공부를 할 때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백은정(경영 15)
 
 MinKyeong 
  일본에서 유학 중인 이 유튜버는 유학 생활과 일본에서의 일상을 보여준다. 영상을 통해 한국에서 경험할 수 없는 외국 대학 생활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일본 특유의 감성을 잘 녹여낸 영상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선영(사회복지 15)
 
 얌무YAMMoo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법과 그 과정을 보여준다. 또, 직접 개발한 창의적인 레시피도 많아 요리할 때 이 채널에서 아이디어를 종종 얻기도 한다. 이외에도 대왕 초코파이 만들기 등 독보적인 콘텐츠가 업로드돼 매번 신선한 느낌을 받는다.
이수정(일본어 18)
 
 tweety 트위티
  이 유튜버는 보여주기식의 브이로그가 아닌 꾸밈없는 일상을 공유해 시청자에게 소소한 행복과 힐링을 선사한다. 잔잔한 배경음악과 더불어 차분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채널이라 부담 없이 볼 수 있다.
최유나(모델 16)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