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로 같이 덕 볼 주제는 ‘인터넷에서 옷 잘 사는 법’입니다. 인터넷 쇼핑은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상품을 편하게 살 수 있지만, 유독 옷은 치수가 맞지 않거나 색깔, 스타일 등이 사진과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성공적인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알려주세요!

쇼핑몰 모델이 입은 옷의 색감과 배송받은 옷의 실물 색상이 다른 경우가 가끔 있다. 그래서 옷을 사기 전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종종 참고한다. 그 옷을 산 사람들이 직접 찍어서 올린 후기를 보면 쇼핑몰에 올라온 사진보다 옷 색깔이 정확하게 나와 있기 때문이다.

                                                                               박주현(정보통계 17)

자신이 사려는 옷을 입은 모델의 체형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델의 키와 몸무게를 고려한다면 자신의 체형에 옷이 잘 맞을지를 쉽게 예상할 수 있다. 추가로 옷의 실측 사이즈보다 실제 옷 크기는 2cm 정도 작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쇼핑을 해야 한다.

                                                                                 박지영(일본어 19)

상의를 구매하는 경우, 허리를 가리지 않은 정면 사진을 봐야 한다. 팔로 허리나 배 부분을 교묘하게 가린 옷은 착용했을 때 사이즈가 맞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그 옷을 입었을 때 체형이 부해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이 다분하다.

                                                                              정유진(보건관리 16)

바지를 살 때는 온라인으로 샀던 옷 중에서 내 몸에 잘 맞았던 바지의 상세 치수를 기억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다른 사이트에서 바지를 구매할 때, 이전에 기록해 둔 바지의 사이즈를 참고하면 쇼핑에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

                                                                               최유리(국제경영 18)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