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수 21:32
> 뉴스 > 광장
     
인터넷으로 옷을 살 때 나만의 팁
2019년 06월 03일 (월) 19:45:14 동덕여대학보 ddpress@dongduk.ac.kr
   
 

네 번째로 같이 덕 볼 주제는 ‘인터넷에서 옷 잘 사는 법’입니다. 인터넷 쇼핑은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상품을 편하게 살 수 있지만, 유독 옷은 치수가 맞지 않거나 색깔, 스타일 등이 사진과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성공적인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알려주세요!

쇼핑몰 모델이 입은 옷의 색감과 배송받은 옷의 실물 색상이 다른 경우가 가끔 있다. 그래서 옷을 사기 전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종종 참고한다. 그 옷을 산 사람들이 직접 찍어서 올린 후기를 보면 쇼핑몰에 올라온 사진보다 옷 색깔이 정확하게 나와 있기 때문이다.

                                                                               박주현(정보통계 17)

자신이 사려는 옷을 입은 모델의 체형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델의 키와 몸무게를 고려한다면 자신의 체형에 옷이 잘 맞을지를 쉽게 예상할 수 있다. 추가로 옷의 실측 사이즈보다 실제 옷 크기는 2cm 정도 작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쇼핑을 해야 한다.

                                                                                 박지영(일본어 19)

상의를 구매하는 경우, 허리를 가리지 않은 정면 사진을 봐야 한다. 팔로 허리나 배 부분을 교묘하게 가린 옷은 착용했을 때 사이즈가 맞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그 옷을 입었을 때 체형이 부해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이 다분하다.

                                                                              정유진(보건관리 16)

바지를 살 때는 온라인으로 샀던 옷 중에서 내 몸에 잘 맞았던 바지의 상세 치수를 기억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다른 사이트에서 바지를 구매할 때, 이전에 기록해 둔 바지의 사이즈를 참고하면 쇼핑에 성공할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

                                                                               최유리(국제경영 18)

ⓒ 동덕여대학보(http://ddpress.dongduk.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60(하월곡동 23-1) | Tel 02-940-4241~4242
발행인 : 김명애 | 편집인 : 임나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지우
Copyright 2009 동덕여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dpress.dongd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