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기간 중 외부인의 교내 출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달 19일부터 20일까지 우리 학교 축제인 대동제가 열립니다. 본교는 평소 학생의 안전을 위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지만, 축제 기간에는 예외적으로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축제 기간 중 외부인의 교내 출입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학우가 안전하다고 느껴야 모두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그런데 신원을 모르는 사람의 출입을 허용하게 되면 불안을 느끼는 학우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외부인 출입을 금지해야 한다.
김유빈(경영 18)
 
  타 학교의 축제를 봐도 외부인으로 인한 사고는 거의 없다. 축제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는 데 의미가 있다. 외부인과 재학생이 어울릴 수 있는 대학 축제는 외부인의 출입이 불가피하다.
신수연(문예창작 19)
 
  무조건적인 출입 금지가 아닌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경비실이나 축제준비위원회에 외부인의 신분증을 맡기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재학생의 지인만 출입을 허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
이지연(보건관리 17)
 
  우리 학우들뿐만 아니라 타 학생들의 출입도 허용한다면 풍부한 축제가 될 수 있다. 그러면 역기능보다 순기능이 더 발휘될 것이다. 다른 학교 학생들이 있으면 보다 재밌는 축제가 될 수 있다.
정세연(문예창작 19)
 
  외부인이 출입할 수 있는 구역을 따로 정해두는 것은 어떨까. 출입문 통제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되 화장실 등 외부인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따로 마련해 안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익명
 
  우리 학교는 외부인으로 인한 불미스러운 사건을 겪었기에 안전에 대해 깊게 우려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외부인의 학교 건물 출입을 철저하게 금지한다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