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수 21:32
> 뉴스 > 보도 > 동덕인의 공론장
     
505호. 동덕인의 공론장
2019년 09월 03일 (화) 16:38:59 김도헌 수습기자 heenglow@naver.com
   
 
축제 기간 중 외부인의 교내 출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달 19일부터 20일까지 우리 학교 축제인 대동제가 열립니다. 본교는 평소 학생의 안전을 위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지만, 축제 기간에는 예외적으로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축제 기간 중 외부인의 교내 출입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학우가 안전하다고 느껴야 모두가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그런데 신원을 모르는 사람의 출입을 허용하게 되면 불안을 느끼는 학우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외부인 출입을 금지해야 한다.
김유빈(경영 18)
 
  타 학교의 축제를 봐도 외부인으로 인한 사고는 거의 없다. 축제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는 데 의미가 있다. 외부인과 재학생이 어울릴 수 있는 대학 축제는 외부인의 출입이 불가피하다.
신수연(문예창작 19)
 
  무조건적인 출입 금지가 아닌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경비실이나 축제준비위원회에 외부인의 신분증을 맡기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재학생의 지인만 출입을 허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이다.
이지연(보건관리 17)
 
  우리 학우들뿐만 아니라 타 학생들의 출입도 허용한다면 풍부한 축제가 될 수 있다. 그러면 역기능보다 순기능이 더 발휘될 것이다. 다른 학교 학생들이 있으면 보다 재밌는 축제가 될 수 있다.
정세연(문예창작 19)
 
  외부인이 출입할 수 있는 구역을 따로 정해두는 것은 어떨까. 출입문 통제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되 화장실 등 외부인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따로 마련해 안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익명
 
  우리 학교는 외부인으로 인한 불미스러운 사건을 겪었기에 안전에 대해 깊게 우려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외부인의 학교 건물 출입을 철저하게 금지한다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익명
ⓒ 동덕여대학보(http://ddpress.dongduk.ac.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02748)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60(하월곡동 23-1) | Tel 02-940-4241~4242
발행인 : 김명애 | 편집인 : 임나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지우
Copyright 2009 동덕여대학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dpress.dongd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