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홈페이지가 지난 9일을 기점으로 새롭게 바뀌었다. 2011학년도 1학기 초 포털시스템(http://portal.dongduk.ac.kr)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학교 홈페이지의 재구축이 필요해 대외적 홍보에 초점을 맞춰 개편됐다. 

   학교 홈페이지 개편 전에는 로딩속도 및 응답속도가 느려 사용에 불편한 감이 있었지만 이를 개선해 사용자들이 신속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기존 홈페이지와 달리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중국어, 일본어 사이트(9월 23일 오픈예정) △약학대학 입시 사이트 △언론보도 뉴스 △공연안내 메뉴가 신설됐다. 또한 예비 동덕인에게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메뉴별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했다. 이로써 학교가 알리고자 하는 정보들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게 됐다.
   한편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의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학교 정보를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경우 플래시가 웹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았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대부분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학교 홈페이지 개편 사업 중 하나로 모바일 사이트(http://m.dongduk.ac.kr)가 신규 구축됨에 따라 이러한 문제점이 해결됐다. 모바일 사이트는 표준화 코딩기술이 적용돼 어떠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게 됐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타 대학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구성으로 우리대학의 이미지와 장점을 부각시켜 대외적인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편된 홈페이지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는 포털시스템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