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단신

정부지원 ‘든든학자금’ 대출신청

한국장학재단에서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자를 모집한다. 직전 학기 성적이 70점 이상인 학생에게 연 3.9%의 금리로 등록금과 생활비를 빌려준다. 등록금 대출은 9월 24일까지, 생활비 대출은 11월 26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1666-5114)로 문의하면 된다.

리더십캠프 추가 실시

본교 리더십센터에서 2학기 리더십캠프를 실시한다. 지난 1학기 리더십캠프에 참가하지 않은 1학년 학생은 이번 캠프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캠프는 9월 7일(금)~8일(토) 양일간 경기도 이천 KPC(한국생산성본부) 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인 학생은 9월 7일 오후 1시 20분까지 본관 앞에 집합하면 된다.

한중미래연구소
국제학술대회 열어

이번 달 13, 14일 양일간 북경 포스코 차이나 회의실에서 재중한인 디아스포라 연구 국제학술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술대회는 동덕여대 한중미래연구소, 중국의 중앙민족대학 조선·한국학연구소, 서울대 국제대학원 국제학연구소의 공동 주최로 이루어졌다. 한국과 중국 및 일본의 석학들이 참석하여 연구 전반을 재검토하고 향후 방향을 설정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학술대회에서 논의됐던 재중한인 디아스포라 연구는 현재 한중미래연구소가 진행 중인 사업으로, 한국과 중국 현지 및 조선족 사회와의 관계를 주요 쟁점으로 한다.

직원노동조합,
발전기금 삼천만 원 약정

동덕여대 직원노동조합(이하 노동조합)이 학교 발전기금 3,000만 원을 약정하였다. 노동조합은 이번 달 20일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3,000만 원을 김영래 총장에게 전달했다. 노동조합 측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싶어 학교에 발전기금을 약정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영래 총장은 노동조합 창립 10주년을 축하하며 함께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약정한 발전기금은 장학금 및 학교발전을 위해 쓰이게 된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