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4시 30분부터 춘강학술정보관 4층 전자정보실에서 ‘25회 교수와 함께하는 북카페’가 진행되었다. 25회 북카페는 신기현(교양교직학부) 교수가 사회를, 김우영(사회대학 경영학과) 교수가 진행을 맡았으며, 『회계부정 이야기 : 뒤집어보는 경제』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김우영 교수는 “혼자서 선뜻 읽기에는 힘든 책이다. 그러나 대학생 때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 이렇게 함께 하는 자리를 가지게 됐다”며 책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서 책에 대한 소개를 하고, 학생들이 알기 쉽도록 만화 이미지나 쉬운 예를 사용해 재미있게 끌어냈다.
  책 소개가 끝난 뒤, ‘회계부정(Accounting Fraud)’에 관련해서 교수와 학생들의 자유로운 토론 시간이 마련됐다. 또 회계부정뿐만 아니라 세금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물건을 살 때 포함된 부가가치세와 사은품을 받을 때 내야 하는 제세공과금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정은(경제학과 07) 씨는 “회계부정 이야기와 관련해서 혼자 생각하고 책을 읽는 것보다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하는 것이 좋았다.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조언도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북카페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또 구현아(중어중국학과 08) 씨는 “비(非)전공자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따분하지 않았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