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 프로그램 안내

학생생활연구소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자가 발견 집단상담’은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저학년을 위한 진로 탐색 진단’은 4월 3일부터 5월 8일까지 총 5회에 나눠 진행된다. 선착순 접수이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학생생활연구소(02)940-4255)로 문의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본교,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지난 13일, 총무과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본교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금연구역에서 흡연 시 과태료 10만 원을 부과해야 한다. 흡연이 허용된 구역은 ▲예술관 옆 외부 ▲대학원 1층 휴게실 뒤편 외부 ▲대학원과 인문관 사이 외부 ▲숭인관 2층 학생휴게실 외부 ▲예지관 4층 통로 외부 ▲학생회관 뒤편 외부 ▲본관 1층 휴게실이다.

 

2013년도 1학기 학습법 특강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학생들의 발표실력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학습법 특강을 마련했다. ‘프레젠테이션 업그레이드 기법’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오는 3일 대학원 210호에서 열린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Citi-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WEA) 과정 모집

취업지원센터가 오는 29일까지 Citi-KOSBI 여성기업 아카데미(WEA) 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 WEA는 여성 중소기업의 역량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중소기업연구원의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강좌는 4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14주 동안 운영된다.

 

체육학과·독일어과 발전기금 약정식

지난 19일, 체육학과와 독일어과의 발전기금 기부 행사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김창선, 이현정, 최진호, 이용현 체육학과 교수 일동은 일천만 원의 ‘VISION2020기부금’을, 이유선, 송희영, 김윤상, 김익성 독일어과 교수 일동은 일천만 원의 학과 장학기금을 약정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청년실업 해소 위한 MOU 체결해

지난 21일, 김영래 총장과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 협약으로 우리 대학은 청년인턴 실시기업에 대한 정보와 사전직무교육·정규직전환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