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으로 가는 길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인덕관 4·5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정문과 예술관 사이 골목길로 들어가 'BBQ' 맞은편에 있는 인덕관 1층으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렇게 찾아간 동덕여대 우체국은 본교 내에 있지만 우리 학교 학생들이나 직원들뿐만 아니라, 주민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우체국의 업무는 크게 우편업무와 금융업무로 나뉜다. 업무에 따라 이용시간도 다른데, 우편업무는 평일 9시부터 6시까지, 금융업무는 평일 9시부터 4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모두 휴무이다.
  우체국에서는 우편업무와 금융업무를 하는데, 우편업무에서는 꽃 배달과 지방 특산물 쇼핑, 국제특급우편물(EMS)배송, 나만의 우표 만들기, 연하장 판매 등도 하고 있다. 금융업무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예·출금과 보험 업무가 주이고, 특별히 바쁜 사람들을 위해 경조금 배달도 해준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서비스 중 우리학교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는 바로 군대에 있는 남자친구에게 편지나 소포를 보내는 것. 다음으로는 발렌타인데이와 빼빼로데이 같은 날, 남자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는 것이다. 여대이니만큼 명절보다 이날이 더 바쁘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지 짐작이 된다. 또한 공모전 응모나 리포트를 제출하는 등기우편도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본교 안에 있는만큼 다른 우체국보다 동덕여대 학생들에게 더 친절한 우체국,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