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70.5%, 온라인 취업특강 몰라

본교 취업지원센터에서는 2012년 9월부터 온라인 취업특강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취업특강이란, 학기 중에 진행된 오프라인 취업특강을 사정상 듣지 못한 학생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우리 학교가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취업특강은 좋은 취지로 마련됐지만 프로그램의 존재 여부를 모르는 학우가 많다. 지난달에 진행된 ‘온라인 취업특강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취업특강을 모른다고 답한 학생이 70.5%에 달했다. 그러나 온라인 취업특강 수강 의사를 묻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답한 학생은 71.3%였다. 이에 취업특강 관계자는 이달 1일, 온라인 취업특강을 3년 더 운영하기 위해 재계약 했다고 밝혔다.
현재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의 온라인 취업특강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먼저, 15개의 필수과정 강좌를 설정해 그중 5개의 강좌를 이수할 시 마일리지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마련했다. 또한, 본교 홈페이지와 포털, 오프라인을 통해 광고를 하고 있으며, 취업현황에 맞춰 1년에 한두 차례 강좌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관계자는 “우리 학교 학생은 취업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지만 그 시작을 못 하고 있는 것 같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학생뿐만 아니라 교수도 학생들의 취업현황을 알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때 취업 프로그램의 질은 더욱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미 수습기자 rhdmsal140@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