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친숙한 장난감 중 하나인 레고는 약 8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초당 일곱 상자가 팔린다는 판매량이 말해주듯 레고의 인기는 대단하다. 레고 액세서리는 물론이고 레고를 이용한 건축설계, 레고 아티스트의 등장까지, 레고는 장난감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단순한 장난감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다면 레고의 인기 비결은 무
인터넷에서 연일 화제가 되는 라면이 있다. KBS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개그맨 이경규 씨가 만들어 화제가 됐던 ‘꼬꼬면’이다. 이 라면이 처음 시장에 판매됐을 때 일시적으로 품귀현상이 일어났다. 편의점, 대형마트 등 어딜 가도 ‘매진’이라는 푯말이 진열대에 붙여져 있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
옛이야기 속에 나오는 곶감처럼 최근 TV만화 는 아이의 울음을 그치게 하는 역할을 맡아 우는 아이를 달래는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뽀로로 열풍’으로 이 만화의 주인공 뽀로로는 어린이들의 대통령, 일명 ‘뽀통령’이라는 애칭을 얻었고 세계 82개국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