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번째로 같이 덕 볼 주제는 ‘경제, 얼마나 알고 있니?’입니다. 경제는 우리의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경제 상식을 많이 알고 있을수록 사회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유용한 경제 지식을 쉽게 배우는 방법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유튜브 채널 ‘듣똑라’의 경제 콘텐츠를 보면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자산 관리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콘텐츠에선 경제부 기자가 직접 금융상품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돈을 모으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공부할 수 있다.

김윤서(경영 19)


  자산관리사가 금융 지식을 가르쳐주는 유튜브 채널 ‘14f’의 ‘아이돈케어’로 경제에 입문했다. 이후 경제 이슈가 매일 업로드되는 팟캐스트 ‘손에 잡히는 경제’를 청취했다. 이를 토대로 배운 경제 개념을 정리하고, 관련 기사를 찾아 읽은 것이 경제 공부에 도움이 됐다.

박윤혜(경영 16)


  주로 거래하는 은행 사이트의 금융상품이나 서비스를 살펴본다. 금융상품을 통해 저축 관련 기초 상식을 배울 수 있고, 은행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활용하면 재테크 정보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미(응용화학 19)


  자주 들어가는 SNS의 경제 페이지를 구독하면 SNS를 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경제 글을 읽게 된다. 또, 이런 페이지는 경제 기사나 시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놨기 때문에 경제에 수월하게 다가갈 수 있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