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성적 절대평가 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로나19로 수업 운영 계획이 변경되면서, 우리 학교는 이번 학기 성적평가 방식을 절대평가로 전환했습니다. 온라인 강의가 불가피한 현 상황에서 상대평가는 공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하지만 절대평가는 학점별 비율이 정해져 있지 않아, 오히려 좋은 성적을 받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합니다. 여러분은 성적 절대평가 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절대평가 방식에 반대한다. 상대평가를 적용하면 시험이 어렵더라도 정해진 비율에 맞춰 학점이 분배된다. 하지만 절대평가에서는 시험이 어려워 모든 수강생이 낮은 점수를 받으면, A가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최수빈(보건관리 20)
 

  절대평가로 성적을 매길 경우, 같은 수업을 듣는 다른 학우의 점수와 상관없이 내 점수로만 평가받을 수 있다.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충실히 학업에 임한다면, 노력과 결과가 비례하는 절대평가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익명
 

  절대평가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이번 학기엔 모두 다른 환경과 장비를 통해 강의를 듣는데, 이는 공정성을 떨어뜨릴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학기만큼은 학우끼리 경쟁하는 상대평가 대신 절대평가를 도입하는 방안이 적절하다고 본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