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덕여자대학교
ⓒ 동덕여자대학교

 ‘IPP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본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우리 대학이 운영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이하 IPP사업)은 ‘일학습병행’과 ‘장기현장실습’으로 나뉜다. 두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은 기업에서 현장 경험을 쌓으며 실무능력을 높이는 기회를 얻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대학 IPP사업이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지난해 일학습병행 참여자 중 6명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국가 자격을 취득해, 목표 달성률을 높인 점을 들 수 있다.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 전원이 중도탈락 없이 실습을 끝마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본교는 평가지표 중 △일학습병행의 훈련 실시 기업 목표 달성률 △장기현장실습생 실습 유지율 △장기현장실습 기본 목표 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냈다.

 IPP사업에 참여하는 학과를 확대한 점도 주목할 만한 성과다. 상경계열 학과 위주로 진행됐던 장기현장실습은 작년부터 5개의 불참학과(△무용과 △방송연예과 △실용음악과 △아동학과 △약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 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본교는 불참학과에 해당하더라도 복수(부)전공 분야가 기업에서 원하는 전공이라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운영 학과 역시 올해 △글로벌MICE연계전공을 신규 개설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화장품학과 △응용화학과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앞으로 본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홍보 방안도 개발할 계획이다. IPP사업단 서승현 센터장은 “본교 학생에게 적합한 우수 기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있으니, IPP사업에 대한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노희주 기자 nnwriggle@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