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게 내 정치 글 게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교내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이하 에타)의 ‘비밀 게시판'(이하 비게)에는 정치 이슈를 주제로 한 글이 종종 게재됩니다. 이는 현 정치 상황을 논의하는 광장으로 작용하기도 하지만, 해당 글을 기점으로 학우들 간 큰 언쟁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이에 일부 학우들은 ‘정치 게시판'에만 관련 글을 올려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반면, 비게에 정치 글을 게재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라는 의견도 분명 존재하는데요. 여러분은 비게 내 정치 글 게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게 내 정치 글 게시에 찬성한다. 에타는 커뮤니티로서 작용하고, 이는 여러 사람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임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타인이 올리는 글의 내용을 통제할 것이 아니라, 본인과 다른 생각을 지닌 학우를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김혜연(식품영양 19)

 

  간단한 정치 소식을 전달하는 글은 유익하다. 하지만 에타 내 정치 글은 분쟁으로 번지는 일이 비일비재해, 관련 게시판에만 게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치 글로 인한 언쟁으로 비게에 파생 글이 우후죽순 생겨나, 다른 글들이 묻히는 것도 불편하다.

 손지희(경영18)

 

  비게에 정치 글을 올리는 것은 자유라고 본다. 물론, 특정 정치 글로 비게 내 분위기가 과열될 때도 있다. 그러나 문제는 해당 글을 조롱 혹은 기만하는 일부 학우의 태도에 있다. 다툼을 방지하기 위해선 에타 사용자들이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노력해야 한다.

조수민(시각실내디자인 20)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