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번째로 같이 덕 볼 주제는 ‘집중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입니다. 올해는 비대면 수업이 계속되면서 많은 학우가 집에서 홀로 학업을 이어나가야 했는데요. 이렇다 보니 주의력이 분산돼 면학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여러분은 집에서 공부하거나 과제를 할 때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여러분만의 특별한 방법을 알려주세요!


  중간고사 기간에 25분 공부하면 5분을 쉬는 방법으로 공부해봤다. 짧게 공부하고 틈틈이 휴식을 취하니 무턱대고 앉아있을 때보다 더 오래 집중할 수 있었다. 집중력이 길지 않다면, 이런 식으로 학습 및 휴식 시간을 처음부터 정해놓고 책상에 앉길 추천한다.
                                                                             신지은(보건관리 19)

  ‘zoom(화상회의서비스)’으로 친구들을 만나 화면을 켜놓고 함께 공부하고 있다. 비록 같은 장소에 모여 있진 않지만, 화면을 통해 서로를 지켜보니 양심에 찔려서라도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 집에 혼자 있을 때 할 일을 자꾸 미루는 사람이라면 이 방법도 하나의 묘안이 될 수 있다.                                                                                                                                                  임지윤(국어국문 18)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열정품은 타이머’를 내려받아 쓰고 있다. 열정품은 타이머는 해당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중 같은 분야를 공부하는 이들의 공부량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나와 타인의 공부량을 비교하면 자극받아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