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년 하반기,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2030 세대를 주축으로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들은 부동산 거래와는 달리 적은 자본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반면, 가격제한폭이 없어 무분별하게 가격이 등락할 수 있기에 손해 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지적하는 견해도 존재합니다. 여러분은 비트코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의 소비에 강제성을 두거나 제재를 가해서는 안 되기에, 비트코인 역시 국가적 차원에서 규제할 수 없다. 가상화폐의 유행은 최근 재테크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도를 방증하는 결과일 뿐이다. 또한, 가격 변동성이 커 투자한 자본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비트코인의 화제성에 한몫했다고 생각한다.

이윤수(정보통계 21)

 

  비트코인은 특정한 '시세'라는 것을 찾아볼 수 없다. 일정한 기준 없이 갑자기 가격이 치솟는가 하면, 또 금세 가격이 내려가기도 한다. 이처럼 비트코인은 휘발성이 큰 화폐이기에 투자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을 통해 얻는 수익의 상당수는 오직 운에서 비롯된 것에 불과하다.

익명

 

  주식에 투자할 땐 기업의 상황이나 경제적 가치를 파악해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와 유사하게 비트코인도 시세 그래프를 고려해 신중하게 투자에 임한다면, 경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짧은 시간에 적은 자본으로 이익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비트코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