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인이 들려주는 ‘교내 시스템 활용 꿀팁’ 이야기

  안녕하세요, 보리 기자입니다. 다섯 번째 견문록은 저학년 솜솜님들께 도움이 될 만한 사연인데요. 사연자분이 ARETE 포트폴리오, 춘강학술정보관, 스마트클래스 등 본교 시스템 활용법에 관한 조언을 듣고 싶다고 합니다. 비대면 수업이 지속되면서 우리 대학의 각종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 궁금증이 커졌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교내 시스템을 유익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선배 솜솜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사회과학대에 재학 중인 솜솜입니다. 저는 ARETE 포트폴리오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ARETE 포트폴리오에는 기업 및 직무 정보, 취업시사상식 등 각종 취업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취업한 선배분들의 자기소개서와 면접 후기, 인터뷰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동문·리포트·취업 특강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존재해요. 특히 비교과 프로그램의 경우 수강 후에 만족도 조사를 하면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데, 누적된 마일리지에 따라 학교에서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ARETE 포트폴리오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함께 장학금도 얻을 수 있으니, 학우 여러분들도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라요!

익명

  저는 현재 2학년에 재학 중인데요. 학술 정보나 도서에 관심이 있는 학우분들께 춘강학술정보관 활용을 추천하고 싶어요. 먼저, 춘강학술정보관 홈페이지 상단 ‘검색’ 탭에서 ‘e-learning’을 클릭하면 해커스, KOCW, 동덕여자대학교 사이버학습관 등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 사이버학습관에서는 IT와 어학 자격증에 관련된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죠. 더불어, ‘e-Books’에 들어가시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감상할 수 있고, ‘학술DB’에서는 여러 논문 제공 사이트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기억해 재학 기간 동안 춘강학술정보관을 의미 있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