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이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약을 맺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9월, 우리 대학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데이터/AI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는 ‘직업훈련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진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렇듯 우리 대학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약을 확대해가는 가운데, 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유와 그 기대효과는 무엇일까.
 

  먼저, 취업지원센터 이상섭 센터장은 “데이터 및 AI 분야 융합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데이터/AI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히며, 협약 만료일인 2023년 9월 이후에도 이를 유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해당 협회에선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본교 학우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교육에 관한 수강생을 단독 모집했다. 이로써 모인 50명 이상의 학생은 이번 달 2일부터 12월 27일까지 △AI 비즈니스의 이해 △AI 서비스 사례분석 및 컨설팅 △파이썬 소개 및 활용 △딥러닝 인사이트 △문제해결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는 중이다.
 

  또한, 이 센터장은 “직업훈련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진행 업무협약의 경우 정부 부처의 사업과 연계해 취업지원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취업지원센터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협약 후 효과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희망 직무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이처럼 취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선호도를 고려해 정부 부처의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본교는 지난달에도 멀티캠퍼스와 ‘취업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쌍용교육센터와 ‘100% 무료 웹 개발자 양성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러한 협약에 대해 이 센터장은 “본교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를 확보할수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장서율 기자 loveyul01@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