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솜이가 들려주는 ‘교양 과목 추천’ 이야기

 

  안녕하세요, 보리 기자입니다. 여섯 번째 견문록은 재학생 솜솜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사연인데요. 예비 새내기 솜솜분께서 동덕에 입학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만큼 의미 있는 수업을 들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선배 솜솜이들이 추천한 인생 강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러 가볼까요?

 

  저는 21학번 경제학과 학생인데요. 박세준 교수님의 ‘종교의 이해’는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종교의 세계화나 종교를 바라보는 여러 관점 등 종교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의예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종교’라는 주제를 교수님께서 재밌게 풀어내 주신 덕분에 흥미롭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종교를 열정적으로 탐구하시는 박 교수님의 강의, 한 번 들어보세요!

송아영(경제 21)

 

  안녕하세요, 17학번 솜솜이입니다. 저는 박혜연 교수님의 ‘여성 심리학’을 추천해요. 여성을 향한 사회적인 차별과 편견이 여성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이나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증명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한편, 강의계획서에는 ‘토론’을 한다고 적혀 있는데, 본인의 생각을 간단히 적어보는 과제라서 그리 어렵지 않을 거예요. 나도 모르게 내 삶 속에 존재해왔던 차별을 일깨워 준 이 강의, 반드시 수강하시길 바라요.

익명

 

  저는 김영아 교수님의 ‘대중예술의 이해’를 추천하고 싶어요. 이 수업에선 대중가요, 만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대중예술의 다양한 부분을 다룹니다. 특히 여성의 예술에 관한 주제가 많아서, 여성 인권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나누고 싶은 분들이라면, ‘대중예술의 이해’를 꼭 들어보세요.

익명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