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23
ⓒFIFA23

〈FIFA ONLINE〉

게임 만족도 | ★★★★★
추천 대상 | 스포츠 게임 입문을 어려 워하는 사람
재미 포인트 | 유명 축구 선수를 이용해 나만의 선수단을 꾸릴 수 있음
목 표 | ‘프로 1부’ 레벨 달성하기

  지난달 20일, 한국이 또 한 번 전 세 계를 들썩였다.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 전드’의 공식 대회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팀 ‘T1’ 이 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이 다.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공식 종목으 로 채택되기도 하며 대중화 반열에 오 른 e스포츠. 이를 놓칠세라, 소문난 게임 광인 기자가 최근 매료된 게임인 ‘FIFA Online(이하 피파)’을 소개하고자 한다.

  피파는 EA사에서 매년 시리즈로 출시 하는 축구 비디오 게임으로, 크게 ‘리그 경기 모드’와 ‘공식 경기 모드’ 두 가지로 나뉜다. 플레이 방법은 달라도 두 가지 모드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의 클럽과 대표팀을 발전시키는 데에 있는데, 이를 위해 플레이어들은 주로 ‘선수 이적’을 이용한다. 실제 축구 시장에서 선수를 영입하듯 게임 내 가상화폐인 BP를 사 용해 능력치가 뛰어난 선수를 직접 사고 팔아 자신의 팀으로 이적시키는 것이다. 해당 선수들은 손흥민, 리오넬 메시 등 의 유명 축구 선수들로, 마치 플레이어 가 팀의 구단주가 된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한편, 피파에서는 경기 상황을 빠르게 읽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바탕으 로 다양한 기술을 이용하여 팀의 승리를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는 개인기는 상대방의 페이 스를 잃게 하면서 순식간에 게임의 분위기를 가져오곤 한다. 이때 라보나 페 이크, 백숏 등 실제 축구 경기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기술들을 쓸 수 있어 직접 축구 경기를 하는 듯한 현장감까지 느낄 수 있다.

  이 세상에는 참 많은 게임이 있다. 그 중에서도 피파는 실제 축구 경기에서 뛰는 듯한 방식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새로운 경험까지 선사한다. 피파를 통해 스릴 넘치는 경기와 끊임없는 발전을 체감해 보라. 축구 게임의 세계가 선 보이는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발견할 것이다.

이보리 수습기자 dlqhfl68@naver.com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