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6일 오후 3시 30분, 학생관 1층 108호에 개설된 잡카페의 오픈식이 열렸다. 잡카페는 본교 재학생의 경력 개발과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경력개발센터 내부를 개조하여 만들어졌다.
 잡카페 오픈식에 참석한 김영래 총장은 “잡카페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여성의 취업률이 비교적 낮은 현실에서 잡카페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한 정보가 힘인 시대에 학생들이 잡카페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 아직 공간과 시설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나아지길 바라며 이 기회로 동덕여대 학생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김소연 경력개발센터장은 “학생들을 위해 좀 더 넓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야 했는데, 지금이나마 이 정도로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말했다.
 잡카페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해 빠르고 편리한 채용정보 검색이 가능하며 취업지원관의 재학생 진학·취업·진로 상담이 상시 가능하다. 또한 직업관련 도서와 취업관련 서적 등이 비치되어 있어 언제든 열람할 수 있으며 도서대여대장 작성 시 대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엘리트 프로그램, 스터디 및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취업동아리방 이용도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