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한국어학과 진학자 모집
본교 대학원 한국어학과에서 이달 11일 오후 12시까지 학과 진학자를 모집한다. 한국어학과 진학자에게는 재학 중 중국의 상숙대학, 위남대학에서 원어민 교수의 신분으로 4주간 실습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자의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로, 전공에 제한이 없다.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www.uwayapply.com)를 통해 입학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관련 사항은 본교 대학원 홈페이지(https://grad.dongduk.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성희롱·성폭력 예방 의무교육
학생상담센터에서 이달 22일까지 본교 학우를 대상으로 온라인상의 성희롱·성폭력 예방 의무교육을 시행한다. 교육은 본교 홈페이지 내 참여게시판에서 온라인 교육을 클릭하면 나오는 ‘2017 제1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게재된 영상 2개를 모두 시청하면 된다. 또한, 동영상 시청 후 확인문제를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학생상담센터(940-4255)로 하면 된다.

하계 사회봉사 이수 안내
사회봉사 과목을 수강하지 못한 본교 2, 3, 4학년 학우를 대상으로 하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교육은 1차 예비교육과 2차 영역별 전문교육으로 이뤄져 있으며,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별도의 수강신청 절차 없이 참석할 수 있으나,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학생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수학습개발센터(940-4706)로 문의하면 된다.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안내
고용노동부에서 본교 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1:1 취업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직업 심리와 진로 상담을 통해 취업 활동을 계획할 수 있으며 15-20만원 상당의 참여수당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http://s.chippo.kr/s/BJnw78)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추가 문의는 취업지원센터(940-4810)로 할 수 있다.

포토샵 200% 활용하기 특강
오는 11일, 백주년기념관 314호에서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포토샵 기초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쿨디자인의 이상훈 대표가 강연한다. 신청 기간은 5월 10일까지로,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http://ddctl.dongduk.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수학습개발센터(940-4703)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본교 산학협력단과 성북구청에서 오는 12일까지 청년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관련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은 창업에 대한 8주간의 강의를 들은 후 직접 KIST 한국기술벤처재단을 방문해 창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접수는 본교 홈페이지(https://dongduk.ac.kr)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산학협력단 이메일(sanhak@dongduk.ac.kr)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사항은 산학협력단 창업교육센터(940-469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자랑스러운 청소년 대상 안내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다음 달 30일 오후 6시까지 미래의 인재로 육성할 수 있는 잠재력과 재능을 가진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추천받는다. 한 분야에 대해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추천부문은 △문화·예술 △사회봉사·진로개척 △스카우트 △체육 △학술로, 이에 관심 있는 학우는 학생지원팀(940-4058)으로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스카우트연맹(shlee0413@scout.or.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통일리더캠프 안내
통일교육원에서 통일에 관해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19일까지 통일리더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다양한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캠프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국외 통일리더캠프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우는 통일부 통일교육원 홈페이지(www.unied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가 사항은 통일교육원(1644-393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