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학기 학장추천 장학금 신청 및 선발 공고
본교에서 이달 7일 오후 4시까지 2018년 1학기 학장추천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희망하는 학우는 동덕여자대학교 포털(portal.dongduk.ac.kr)에서 본 장학금을 온라인 신청한 뒤 신청서를 출력해 구비서류와 함께 전공 및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만 이뤄질 시 신청 포기로 간주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해당 장학금은 교내봉사 장학금, 성적 장학금과 이중수혜가 불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학생지원팀(940-4057)에서 할 수 있다.

춘강학술정보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춘강학술정보관에서 교육부가 추진하는 ‘2017년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사업의 일환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 설문 대상에 포함되며 이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설문은 총 10개의 문항으로 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정보제공 만족도, 시설 만족도를 조사한다. 한편, 만족도를 알아보는 춘강학술정보관에는 동덕ICC가 포함된다.
*관련 내용은 춘강학술정보관 학술정보1팀(940-42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3회 글로벌MICE 산업체험 연수 프로그램
본교 글로벌MICE전공에서 1-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제주도 내 주요 MICE 기관 및 개최시설을 방문하게 된다. 연수 기간은 내년 1월 둘째 주로 2박 3일이 예정됐으며 필요한 경비는 전액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이달 11일까지 필요한 지원서를 글로벌MICE전공 학과 이메일(yoonace21@dongduk.ac.kr)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MICE전공(940-4254)을 통해 알 수 있다. 
 
춘강학술정보관 외부 보존서고 재배치 안내
춘강학술정보관에서 외부 보존서고에 있는 소장자료 전체를 숭인관 1층 보존서고로 이동할 계획이다. 작업은 이달 초에 이뤄질 예정이며 학기 중 이동작업으로 인해 해당 자료 이용 및 통행에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본 재배치 건은 본교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면서 IPP 사업단 사무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결정됐다.       
*추가 문의는 춘강학술정보관(940-4212)으로 연락하면 된다.

생리공결신청, 포탈-스마트클래스 시스템 연동 안내
지난달 21일부터 포탈을 통해 이뤄졌던 생리공결신청이 스마트클래스 시스템과 연동됐다. 이 때문에 학생 및 교강사는 연동내역인 출결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위의 시스템 간의 연동은 오전 3시를 기점으로 업데이트된다. 또한, 생리공결을 신청한 뒤 취소할 수 있기 때문에 포탈로 신청한 공결은 3일 후에 스마트클래스 시스템에서 살펴볼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학사지원팀(940-4032) 또는 스마트클래스시스템 콜센터(6241-2002)로 연락하면 된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기업정보제공 안내
본교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진로설정과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정보제공업체인 잡플래닛(www.jobplanet.co.kr)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교 E-mail 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계정, 제휴 대학교 정보 페이지에서 학적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잡플래닛 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본 서비스는 2018년 4월 15일까지 활용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취업지원센터(940-4052)를 통해 가능하다.

2018 종근당고촌재단 생활비 장학생 선발 안내
종근당고촌재단에서 생활비 마련에 고충을 겪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장학생은 월 50만 원을 받게 되며 주 1회 2시간씩 멘토링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소득 분위가 4분위 이하인 동시에 2017년도 기준 1학년 2학기-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학우는 이달 8일까지 종근당고촌재단 홈페이지(www.kochon.org)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추가 문의는 종근당고촌재단 장학담당(070-7094-4503)으로 하면 된다.

청년희망재단 면접비용 지급 프로그램
청년희망재단에서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을 위해 면접 시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취업준비생이며 6개월간 최대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비용이 지급되는 항목에는 정장 대여, 사진 촬영, 면접 헤어 관리비, 교통비, 숙박비가 해당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http://yhf.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희망재단(6731-2600)에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