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더욱 알찬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잡 카페(Job Cafe)’를 개설했다. 지난해 3월 대학청년고용센터가 들어서면서 잡 카페는 취업지원센터와 대학청년고용센터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잡 카페는 취업 준비생들이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취업상담, 단기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등의 취업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잡 카페 내에는 채용정보 검색용 PC 10대를 비롯해 취업 관련 서적 600여 권과 각 기업에서 발행하는 취업안내 책자가 비치돼있다. 잡 카페 내 세미나실에서는 학생들의 취업동아리 및 스터디 활동이 이뤄지기도 한다. 또한, 학생이 신청하면 취업전문상담기관 상담사가 방문해 1:1 개별 상담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로 및 취업 상담이 진행된다.

잡 카페의 관리를 맡고 있는 취업지원센터 조교 이민경 씨는 “작년보다 잡 카페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늘었다. 특히 1:1 취업 상담은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잡 카페에서는 취업지원센터가 3, 4학년 학생들에게만 배포하고 있는 취업가이드 북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취업가이드 북에는 △취업지원센터의 연간 운영 프로그램 △주요그룹별 면접 분석 △업종별 채용과정 △면접 질문 예시 등이 수록돼 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