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는 현행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프로그램을 다시 조직했다. 지금까지는 어학연수 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았고, 휴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거나 어학연수 과정에 과도한 학점을 인정하는 등 형평성에 문제가 있었다. 장학금액도 적어 학생들의 지원율이 높지 않았다.
 2014년 2학기부터 적용되는 개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정규과정 위주의 프로그램 편성 △장학금 지급 횟수를 최대 2학기로 증가 △장학금액을 현실화해 학생의 재정적 부담 완화 △국제교류 학생의 본교 등록 의무화(단, 어학과정의 경우는 학생 자유 선택)
 교환·방문학생이던 파견 형태의 명칭은 일반·자비교환학생으로 바뀌었다. 또 체류 비용에 비례해 지급했던 장학금도 일반교환학생은 100만 원, 자비교환학생은 등록금 상당액, 어학과정학생은 지역별 차등 지급으로 변경됐다. 장학금 지급 횟수도 국제교류학생의 수학기간에 관계없이 무조건 1회였으나, 최대 1년으로 고쳐졌다.
 학점 인정 사항도 바뀌었다. 현행 체제는 파견 형태에 관계없이 등록 시 최대 15학점, 휴학 시 최대 6학점을 인정했다. 개편 방안에서는 정규과정을 수강하는 일반·자비교환의 최대인정학점을 18학점으로 확대하고, 어학과정의 최대인정학점을 12학점으로 축소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본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홈페이지(intl.dongd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별도로 운영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 홈페이지가 없었다. 대외협력실 관계자는 “미흡한 정보는 수시로 보완하고 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