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 피노키오

책방 피노키오는 ‘책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담한 방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개나리색으로 칠해진 간판과 책방의 내부, 파란색 대문을 보면 마치 어린아이를 위한 공간 같다. 안으로 들어가 보면 책꽂이에는 그림책과 팝업북, 그래픽 노블이 가득하다. 이처럼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정말 많지만, 책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책방 피노키오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그림책 전문서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대상으로 한 책뿐 아니라, 어른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도 많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그래픽 노블을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아직 알려지지 않은 러시아, 프랑스 등의 그래픽 노블 작품이 있다. 또 우리나라 출판계가 시도해본 적 없는 색다른 팝업북도 직접 만져가며 경험할 수 있다.

책방 내부에는 일러스트 작품이 걸려있어 작은 전시를 관람하는 느낌도 준다. 풍부한 그림을 접하고 싶다면 ‘책방 피노키오’에 들러보길 바란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7-17



즐거운 작당

이곳은 만화카페다. 만화책으로 가득한 곳이지만, 타 만화카페와는 다른 특별한 점을 꼽자면 ‘그래픽 노블’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즐거운 작당’ 내부로 들어가면 넓은 공간과 함께 책꽂이와 공간 사이사이로 빼곡하게 들어찬 만화책부터 보인다. 어마어마한 양의 만화책을 보고 무엇부터 읽어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할 것이다.

또 다른 책꽂이와는 달리 책 표지부터 잘 보이게 해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그래픽 노블’을 모아둔 곳이다. 그래픽 노블 책뿐만 아니라 스파이더맨의 종이 인형을 전시해놓기도 했다. 그래픽 노블에 대한 만화카페 주인의 마음이 엿보이는 물건이다. 스파이더맨과 아이언맨, 캡틴 오브 아메리카 등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의 책과 DC 코믹스(DC Comics)의 책이 있어 그래픽 노블의 세계에 쉽게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곳은 일본의 실내 난방 장치의 하나인 코타츠를 활용한 자리와 누워서 책을 볼 수 있는 ‘골방’이 있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0-6 대동빌딩 지하 1층

저작권자 © 동덕여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